창의와 배려가 조화된 풍암교육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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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을 맞이하는 자세

가. 방문고객의 경우
  • 1분 이내에 사무실을 찾을 수 있도록 학교 1층 출입구에 안내 표지판을 설치하여 찾고자 하는 사무실의 위치를 정확히 알려드리겠습니다.
  • 담당자가 고객을 맞이할 때는 업무 처리 중에도 10초 이내에 응대하고 20초 이내에 하던 일을 멈추고 의견을 경청하겠습니다.
  • 장애인이나 노약자가 방문할 경우 직원이 원하는 사무실로 직접 안내해 드리겠으며, 행정실에서 업무를 처리하고자 할 경우 담당자를 10분 이내에 호출하여 드리겠습니다.
  • 우리 학교를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밝은 미소와 상냥한 목소리로 “어서 오십시오. 저는 교사(행정실) ○○○입니다.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?” 라고 인사하겠습니다.
  • 교무실, 행정실에 민원인 대기석을 설치하고 일간신문을 비치하여 기다리는 동안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사무실을 방문했을 때 필요한 시설 및 행정장비(복사기 및 FAX)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하겠습니다.
  •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“안녕히 가십시오”,“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”라고 따뜻이 배웅인사를 하겠습니다.
나. 전화민원의 경우
  • 전화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“안녕하십니까?(또는 감사합니다) 삼각초등학교 행정실(교사) ○○○입니다.”하고 먼저 인사하겠습니다.
  • 통화중에는 고객의 의견을 명확히 이해하기 위하여 고객이 말씀하는 사항을 메모 및 재확인하겠습니다.
  •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때에는 “○○업무는 ○○○선생님이 처리하고 있으니 연결해 드리겠습니다. 혹시 연결하는 과정에서 끊어지면 죄송하지만 ○○○-○○○○번으로 다시 걸어주시기 바랍니다.”라고 안내하겠습니다.
  •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에는 담당업무가 아니더라도 최선을 다해 답변하며, 고객의 이름, 용건, 회신의 필요성 여부, 회신전화번호를 메모한 뒤 담당자에게 1시간 이내로 전달하겠습니다.
  • 통화가 끝났을 때는 “고맙습니다. (또는 좋은 하루 되십시오)”등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것을 확인한 다음 전화를 끊겠습니다.
다. 우편 및 FAX민원의 경우
  • 우편과 FAX로 민원을 제출할 경우 접수 후 1시간 이내 담당자에게 전달하고, 3시간 이내에 업무담당자로 하여금 일의 진행상황에 대하여 전화 통화토록 하여 고객이 궁금해 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.
라. 인터넷 민원
  • 인터넷을 이용하여 학교홈페이지에서 민원인이 민원서류를 요청하면 1일 2회 확인 후 이메일로 요청사항을 발송하겠습니다.
마. 전입학의 경우
  • 항상 밝은 미소와 상냥한 말씨 그리고 명쾌한 답변으로 학생과 학부모님을 친절하게 맞이하겠습니다.
  • 모든 전·입학 업무에 있어서 항상 학생과 학부모님의 의견을 존중하고 적극 반영하겠으며 업무처리과정에서 어떠한 불편도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  • 학생의 전·입학 업무를 학생과 학부모님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규정된 내용을 토대로 신속˙정확하며 친절˙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.
민원 접수·처리 청구
  • 주 소 : [62065]광주광역시 서구 풍암중앙로 8
  • 전 화 : (062) 670-7306
  • 홈페이지 : http://www.pungam.es.kr/

잘못된 서비스의 시정 및 보상조치

가.담당 직원의 잘못으로 2번 이상 방문할 경우
  • 사실 확인을 거쳐 담당직원이 정중히 사과드린 후 민원을 최우선적으로 처리해 드리고, 해당 직원에 대하여는 같은 잘못을 재발하지 않도록 직무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.
나.전화 또는 방문 시 직원이 불친절하거나 업무 처리에 만족하지 못하신 경우
  • 연락을 주시면 정중한 사과와 함께 해당 직원에 대하여 친절할 수 있도록 교육을 실시하고, 직원이 잘못한 경우에는 시정, 그 결과를 2일 이내에 전화 또는 서면으로 통보해 드리겠습니다.
다.민원이 처리 기한 내에 처리되지 못한 경우
  • 사실 확인 후 3시간 이내에 처리 지연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알려드리고, 관련 공무원이 정중히 사과드리겠습니다.

고객 참여와 의견제시 방법

  • 우리학교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·불만족을 느끼셨던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3일 이내에 검토 후 회신하여 드리겠습니다.
  • 우리학교에서 시행하는 각종 교육업무와 관련하여 민원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업무별 처리 부서 안내
업무명 처리부서 전화번호
교무·학사업무 교무실
운영위원회 및 발전기금업무
학교회계 지출 업무
학교회계 세입 업무
(급식비 징수)
학생전출·입 업무
각종 증명서 발급 업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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